[머니투데이] 안동 복주요양병원, 노인학대 예방 인권보호 우수기관 선정.. 도시사 표창
작성자 복주요양병원 작성일20-06-15

본문

안동 복주요양병원, 노인학대 예방 인권보호 우수기관 선정... 도지사 표창

국내 노인 의료서비스 선두 병원, 노인학대예방과 인권보호에 앞장,,, 

한국형 존엄케어 해외병원서 벤치마킹 이어져,,,,

최근 초로나 19로 고통받는 지역사회 위해 2억원 기부

 

ce4379c7c1eba362adc11f701e0a61a3_1592188
15일 안동복주요양병원이 노인학대예방과 인권보호에 앞선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경상북도지사표창을 수여받았다.

 

 

 

국내 노인 의료서비스의 선두 병원인 인덕의료재단 산하 안동 복주요양병원이 15일 제4회 노인학대 예방의날을 맞아 노인학대 예방과 인권보호에 앞장선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경상북도지사 표창을 수여 받았다.

 

복주요양병원은 일상생활이 불가능한 학대피해 노인을 대상으로 인권적인 삶을 영위하도록 기여하는 등 노인 의료복지 향상에 늘 앞장서왔다.

 

특히 어르신들의 삶을 존중하고 입장을 고려하는 한국형 '존엄케어' 의료 서비스를 펼치면서 해외 의료기관의 벤치마킹이 잇따르는 등 국내 노인의료서비스 수준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최근 예천 경도요양병원(인덕의료재단 산하)과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고통받고 있는 지역사회에 2억원을 기부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윤환 인덕의료재단 이사장은 "어르신들의 삶을 존중하고 인간다운 권리를 최대한 존중하는 마음으로 노인 인권보호에 앞장서 왔다"며 "노인은 물론 지역민과 환자의 마음까지 치유하는 병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